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마토 새우 스파게티 초간단 레시피

by johnkim7206 2023. 2. 22.
반응형

스파게티는 유학생들의 굶주린 배를 채워주던 음식으로 기억합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스파게티 면 한 팩 가격이 학생들도 쉽게 구입할 정도의 가격에 팔죠.

 

문제는 그외의 재료들이 비쌉니다. 눈여겨 봐뒀다가 마트에서 할인할때 하나씩 사모으면 조금씩 변화하는 스파게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제일 간단한 스파게티 버전을 소개합니다.

 

토마토 새우 스파게티 초간단 레시피

반응형

5천원짜리 연어 머리 사다가 에어프라이기에 돌리기만 해도 되는 초간단 레시피는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연어 머리 에어프라이 구이 초간단 레시피

5천원짜리 연어 머리 사다가 에어프라이기에 돌리기만 해도 되는 초간단 레시피는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오뚜기 양송이 스프라면 빵 찍어먹자

초간단 재료

스파게티 면

스파게티 소스

새우

올리브유

통마늘

소금

후추

 

 

초간단 레시피

끓는 물에 스파게티면을 삶으세요.

삶은 스파게티면을 건져 두세요.

편으로 썬 마늘과 미리 간한 새우를 볶으세요.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볶으세요.

끝.

끓는 물에 스파게티면을 삶으세요.

조리양은 오백원 동전 크기 보다 작게 쥐면 성인 1인분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면 삶는 시간은 포장지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1~2분 상간에 취향에 따라 심이 단단한 면이나 부드러운 면을 즐길 수 있지만 심지가 덜 익었다거나 면이 너무 퍼졌다는 푸념을 듣기 십상 입니다. 표기사항을 반드시 찾아서 삶아주세요.  못 찾으셨으면 9분부터 한 올씩 건져 맛을 보셔야 합니다.

 

면을 삶을때 물이 끓기 전에 소금 두어 꼬집과 올리브유 스윽 한 번 둘러주시면 면에 간이 살짝 베고 좋습니다.

 

 

 

삶은 스파게티면을 건져 두세요.

채망 등에 면을 부어 주시고 올리브유를 한 바퀴 둘러주세요. 그리고 집게나 젓가락으로 올리브유가 면 표면에 코팅이 될 수 있게 비벼 두세요.

 

 

 

편으로 썬 마늘과 미리 간한 새우를 볶으세요.

통마늘을 씻어서 돼지국밥집에 나오는 마늘처럼 편으로 잘라주세요. 많으면 많을수록 맛이 좋아집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 면 삶을 물 끓는 동안 새우 해동을 미리 해주세요. 새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후라이팬을 달구셨다가 중불로 줄이고 올리브유를 충분히 둘러주세요. 조리를 하실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열을 가하면 오히려 몸에 해롭습니다. 일반 조리용 올리브유를 사용해주세요. 아니면 식용유를 사용하시고 플레이팅 하실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첨가해도 풍미가 좋아져요.

 

편으로 썬 마늘로 마늘 기름을 내주세요. 새우를 양면 모두 익혀주세요.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볶으세요.

판매하는 스파게티 소스를 후라이팬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바닥이 눌지 않게 저으면서 끓으면 올리브유로 코팅된 면을 부어 살짝 볶아 주세요. 취향에 따라 면은 안 볶고 소스만 끓여서 부어 드셔도 좋아요.

 

 

 

 

끝. 자, 이제 플레이팅을 해주세요. 비슷한데 조금 다른 스파게티 요리들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토마토 새우 스파게티 초간단 레시피토마토 새우 스파게티 초간단 레시피토마토 새우 스파게티 초간단 레시피

아직 플레이팅이 어설픕니다.

사진도 요리 도중에는 못 찍었습니다.

반응형

댓글